본문 바로가기
문화 생활 (Culture)/드라마 (Drama)

넷플릭스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추천

by 냥냥이집사 2020. 1. 11.

출처: 로맨스는 별책부록 공식홈페이지

2019년 1월에 tvN에서 방영한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입니다.

 

최고 시청률은 6.7%로 높은 편은 아니지만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고 정말 재미있어서 추천드려요. 

 

이종석 님이 나오는 드라마는 웬만하면 다 재미있었던 거 같아요. 

 

이나영 님은 저는 드라마에서 처음봤는데 정말 매력적인분이 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나영 님 나온 드라마 다른거 있나 검색해보려고 이나영님 검색하다 

 

이나영님 나이를 보고 놀랬어요. 와 정말 동안이고 이쁘십니다!!! 나이는 비밀 

 

드라마는 전체적으로 달달한 느낌과 오그라드는 느낌의 러브러브 드라마였어요.

 

등장인물들을 한번 소개해볼게요. 소개하는 글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어요.

 

웬만하면 저는 제가 쓰는 편인데 공식 홈페이지에 너무 재미있게 자세히 나와있어서 가져왔어요.

 

출처: 로맨스는 별책부록 공식홈페이지

세상 고생 모를 것 같은 앳된 얼굴. 관리 좀 했을 것 같은 피부와 몸매. 다 타고난 거다. 운이 좋다고? 안다. 명문대 출신에 졸업도 전에 유명 광고회사에 입사해 카피라이터로 날렸고, 사랑하는 남자와 결혼해 예쁜 딸도 낳았다. 이만하면 인생 괜찮게 살았다 싶은 순간... 날벼락이 떨어졌다! 현재는 일 년 전 이혼한 경력단절녀. 남은 건 아무것도 없다. 남편도, 집도, 통장잔고도, 젊음도.

특유의 밝고 당찬 성격으로 사방팔방 뛰어다녀봤지만, 세상은 ‘고학력자’지만 감 떨어진 ‘경단녀’인 그녀를 이방인 취급할 뿐. 내가 뭐 우주에서 떨어졌냐? 나도 그동안 열심히 살았어! 근데 너네 그거 하나도 인정 안 해줬잖아! 나도 너네 인정 못해!! 살림 살고, 육아하고, 내조하느라 잊어버린 그녀의 범상치 않은 똘끼가 인생의 절벽 끝에서 제대로 장전된다!!!

‘성공한 카피라이터’에서 ‘1년짜리 잡일 전담 고졸 계약직 사원’이 되어 세상 속으로 들어온 그녀! 스펙터클 하게 펼쳐지는 7년 만의 직장생활, 과연 잘 해낼 수 있을까?

새로운 세상에 적응하는 것도 힘들어 죽겠는데, 요즘 시도 때도 없이 쿵! 쿵! 내려앉는 심장 때문에 더 미치겠다. 어쩌다 같이 살게 된 ‘아는 동생’ 차은호 때문이다! 다 안다고 생각한 그놈이 요즘 낯설어졌다. 거기다 세상 다정한 남자 ‘지서준’의 등장까지! 두 연하남 때문에 콱 멈춰버린 줄 알았던 그녀의 심장이 십여 년 만에 다시 뛰기 시작한다!!
정신 차려, 강단이!!!

 

출처: 로맨스는 별책부록 공식홈페이지

출판계 최연소 편집장, 내는 책마다 베스트셀러를 찍는 인기 장르소설 작가, 문학 팟캐스트를 진행하는 셀럽, 문예창작과 겸임교수... 그뿐이랴. ‘일’할 땐 냉철하고 엄격한 완벽주의자. ‘사람’을 대할 땐 따뜻하고 합리적인 따도남. ‘연애’를 할 땐 곧잘 나쁜 남자 소리 듣는 자유로운 영혼... 수식어가 많아도 너무 많은 남자, 그래서 더 매력 터지는 남자!!

쿨내 폭발하는 그가 쿨할 수 없는 유일한 사람이 있었으니...
바로 ‘아는 누나’ 강단이!

우연한 만남으로 특별한 인연이 된 강단이 때문에 그는 작가의 길을 걷게 됐고, 동시에 사랑을 믿지 않게도 됐다. 그런 자신과 달리 사랑하는 남자를 만난 강단 있는 결혼을 했고, 잘 살 거라 믿었다. 그래서 강단이 가 [도서출판 겨루]에 고졸 신입사원으로 면접을 보러 왔을 때 기절할 만큼 놀랐다!
명문대 출신이 고졸이라니? 이혼녀라니?!!

그때부터 강단이 와 묘한 관계가 시작된다. 집에서는 잔소리 많은 누나. 회사에서는 업무지원팀 아줌마 신입사원. 그런 둘의 사이에 북디자이너 지서준까지 나타나며 여유만만하게 살아온 차은호 인생에 위기가 시작된다!!! 내 마음은 그렇다 치고, 강단이 옆에서 자꾸만 알짱대는 저 놈은 뭐야?
일단 저 놈부터 치우자!!!

 

출처: 로맨스는 별책부록 공식홈페이지

로맨스는 별책부록은 조연들보다 주인공 차은호 강단이 두 명에게 완전히 초점이 맞춰진 드라마였다고 생각해요.

 

스토리가 너무 탄탄하고 연기도 좋아서 두 명의 이야기만으로도 드라마가 너무 재미있게 흘러가더라고요.

 

드라마를 보기 전에는 책을 제작하는 일이 어떻게 흘러 가는지 몰랐는데 로맨스는 별책부록을 보고 난 후 

 

제작사에 흥미가 갈 정도록 몰입감도 너무 좋았어요. 

 

별 5개 만점으로 제 개인적인 점수는~~~

 

스토리★

연기 

재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