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생활 (Culture)/드라마 (Drama)

청춘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스타트업"

by 냥냥이집사 2021. 1. 19.

드라마 스타트업 공식홈페이지

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을 안 하다가 오랜만에 글을 쓰려고 왔습니다.

 

2021년 저의 첫 게시물은 "스타트업"이 되겠네요. 너무 재미있게 봐서

 

꼭 블로그에 게시하고 싶은 드라마 였어요.

 

드라마 스타트업은 tvN에서 방영한 드라마로  2020.10.17. ~ 2020.12.06까지 

 

총 16부작으로 시청률 5.4%를 기록하며 종영했어요.

 

시청률이 높은 편이 아니라 안 보신 분들도 많이 계실 거 같은데 이 글을 보시고 

 

꼭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저는 이 드라마를 넷플릭스에서 보게 되었는데 창업과 사업을 생각해 본 적 없는 저에게

 

제목인 스타트업이 저의 흥미를 끌지는 못했어요. 

 

하지만 출연진에 수지님이 계신 것을 보고 바록 직행했습니다.

 

역시 우리 수지님이 나온 드라마는 재미와 눈호강이 보장되더라고요.

(저는 수지님이 출연하신 모든 작품을 다 보았습니다. 그중 "함부로 애틋하게" 정말 강추)

choose-destiny.tistory.com/10?category=713520

 

다시 보고픈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추천

2016년 kbs에서 반영된 함부로 애틋하게 시청률 12.9%를 찍은 로맨스 드라마예요. 저는 처음에는 수지가 출연해서 봤었는데요. 너무 재밌어서 다 보고 나서 다시 한번 정주행 했던 드라마입니다. 남

choose-destiny.tistory.com

 

드라마가 청춘의 이야기를 담아서인지 살짝 유치하면서도 공감도 되고

 

자신의 길을 향해 묵묵히 걷고 포기하지 않는 모습을 잘 표현한 재미있는 드라마였어요.

 

가장 인상 깊은 장면은 드라마 초반 내용인데 한 집안의 가장인 아버지가 

 

많은 실패를 겪으면서도 자신의 가정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모습이 아직도 눈물 나네요.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드라마속에 등장하는 삼산텍 맴버들을 보면서 프로그래밍도

 

공부해보고 싶은 욕구가 생기더라구요. 정말 프로그래밍 하는 모습이 멋져보였습니다.^^

 

주인공들은 주인공 버프를 받아서 물론 성공하지만 창업의 현실성도 잘 보여주고

 

젊은 세데의 다양한 발전 가능성과 열심히 사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창업을 생각해보시거나 이미 하신 분들은 더 공감하면서 시청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스토리 ★

연출 

재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