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Daily routine)/제품 후기 (Review)

한성 노트북 언더케이지 TFX245 사용후기

by 냥냥이집사 2020. 1. 12.

오늘은 제가 쓰고 있는 노트북 한성 언더케이지 TFX245 사용후기입니다. 

 

올해 여름 노트북을 구매할려고 찾아보다가 원하는 사양대의 대기업 노트북들은 가격이 너무너무 비싸서 

 

다른 노트북회사들을 찾다가 알게 된 한성컴퓨터, 레노버, 아수스 등의 노트북들이 있는데요.

 

제가 살때 막 출시된 모델 한성컴퓨터 TFX245의 스펙과 가격이 마음에 들어서 결정하게 되었어요. 

 

배달 왔을 때 사진이에요 이렇게 튼튼한 이쁜 박스에 포장이 되어서 왔어요.

 

안에 내부에도 에어완충제와 종이 재질 완충제(?)로 정말 안전하게 배달되어서 첫인상은 매우 좋았어요.

 

택배회사에서 막 다뤄도 무사하게 오겠다 싶을 정도로 안정감이 대박이더라고요.

 

대기업 회사들의 노트북도 물론 하자가 있는 제품이 출고가 되겠지만 

 

위에 말한 중소기업 회사들의 노트북들은 하자가 있는 제품이 많다고 해서 걱정을 많이 했어요.

 

특히 한성컴퓨터는 불량화소 이야기가 많이 나와서 제일 먼저 Check 해봤는데 결과는 ~~~~ 

 

너무 깨끗했어요 불량화소 밑 여러 하자들이 하나도 없는 완제품이 도착했었어요. 

 

한성컴퓨터가 잘 검수하고 보내준 건지 아니면 제가 뽑기 운이 좋았던 건지는 몰라요 ㅎㅎ

 

노트북 디자인은 정말 심플하게 잘빠졌어요. 실버 색상의 알루미늄 느낌의 재질이에요.

 

무늬나 로고 같은 게 없어서 너무 좋은 거 같아요. 저처럼 심플한 걸 좋아하시는 분들 많을 건데 디자인 너무 이쁩니다.

측면 사진이에요. 

 

측면 포트들의 구성은 USB 포트 3개와 HDMI 포트, 이어폰 단자 ,

 

유선 렌선 포트, 충전기 단자 그리고 C타입 USB 단자가 있어요. 

 

측면의 두께도 정말 얇아요 제품 설명에 보면 1.68CM 정도라고 하는데 안 재봐서 모르겠고 정말 얇습니다.

 

두께가 얇은 노트북에는 유선렌 포트를 빼버리는 노트북도 많은데 TFX245는 정말 알찬 구성으로 되어있어요.

 

하지만 왼쪽 측면에 USB 포트 2개가 TFX245의 문제죠. 그 문제가 머냐 바로...

 

뻑뻑함입니다. 많은 후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왼쪽 USB 부분이 정~~~ 말 뻑뻑해요. 

 

다 잘 만들어 놓고 왜 USB 크기를 못 맞춘 건지....

 

그래서 저는 왼쪽에는 뺄 일이 없는 무선 마우스 USB를 꼽아 놓고 

 

이동식 USB를 쓰게 되면 오른쪽 USB 포트를 이용해요.

 

후기에 어떤 분은 USB 빼려다가 USB가 부서져서 나오기도 하던데

 

저는 그 정도는 아니고 정말 뻑뻑한 정도예요. 

 

노트북 키보드 사진이에요. 

 

음 우선 키보드 키감은 처음에는 불편해요 중앙이 살짝 오목하게 들어가 있는 모양이고 키감은 그렇게 좋지 않아요.

 

하지만 사용하다 보니 의외로 키감이 편하다고 느껴지던 라구요. 이게 기계식 키보드를 계속 사용하다 보니 

 

손가락이 기계식에 맞춰져서 처음에 불편하다고 느낀 건지.......

 

그리고 노트북 크기 때문인지 방향키가 저따위입니다....  방향키 쓸 일이 많이 없어서 저는 조금 불편하지만 

 

방향키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시면 저거 엄청 불편하실 거예요. 

 

아무리 자리가 없다고 해도 방향키 위아래를 저렇게 합쳐 놓다니..... 너무 했어요.

노트북 뒤판 사진이에요.

 

위아래로 고무패킹이 되어 있어 고정력이 좋아요. 

 

그리고 열기 잘빠지라고 구멍 슝슝이도 좋은 거 같아요.

 

뒤판은 깔끔하고 단점이 없는 거 같아요.

노트북의 화면 크기는 14인치이고 베젤 두께는 4.4mm로 굉장히 얇아요. 

 

베젤이 얇아서 화면은 14인치인데 노트북 크기는 13인치랑 별 차이가 없더라고요.

 

디스플레이는 sRGB 100%로 왜곡 없는 정확한 색상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저는 그런 거 모르겠고 확실한 건 화면 색상 선명하고 너무 좋네요. 다른 노트북이랑 비교해봤는데 

 

TFX245가 확실히 색상이 이쁘게 나오더라고요. 

 

이제 노트북의 전체적인 사양을 알아볼게요.

 

제품 이름 : 언더 케이지 TFX245

그래픽카드 : 외장 Geforce mx250 GDDR5 2GB/ 내장 인텔 620

디스플레이 : 14인치 1920X1080 (FHD)

RAM : 16GB (기본은 8GB인데 이벤트로 16GB 받았어요.)

CPU : i5-8265U

저장용량 : SSD 500GB

무게 : 1.08KG

 

무게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가벼워서 들고 다니기 좋아요.

 

이 크기와 무게에 스펙이 정말 높죠~~ 대신에 모든 노트북들이 똑같겠지만

 

고사양 프로그램을 돌릴때는 선풍기소리 감안 하셔야해요.

 

전체적으로는 가격 대비 만족스러운 노트북이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