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Daily routine)/제품 후기 (Review)

Sony sel 18-105mm F4 G oss 리뷰

by 냥냥이집사 2019. 12. 31.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6400를 사용하면서 번들 렌즈 sel1650 , 시그마 30mm f1.4 렌즈를 사용했는데

 

불편함 없이 만족 하면서 사용했어요. 그런데 갑자기 영상을 찍어보고 싶은 호기심이....... 

 

a6400카메라 자체에는 oss(손떨방)이 없습니다. 위 두렌즈 중에 번들 렌즈는 oss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사람 욕심이란게 .... 끝이 없죠 ㅎㅎ 영상을 찍어보고 싶어서 폭풍 검색해봤습니다.

 

대부분의 모든 사람들이 sel18105g 렌즈가 영상 촬영에는 최고라고 하시더라고요. 

 

화각 범위도 넓고 f4의 고정 조리개 그리고 위 두 렌즈에는 없는 뭔가 전문가 적인 외형이 너무 끌려서 

 

비싼 돈을 주고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sel18-105g

소니 E마운트 렌즈 SEL18105g 입니다.

 

가격은 60만 원 정도에 산거 같아요.  비싼 돈 주고 샀는데 달랑 작은 상자 하나ㅠㅠ 

 

외형은 맘에 쏙 들고 전문가스러움이 느껴집니다. 줌도 파워줌이 장착되어 있어서 영상 촬영 시 정말 편해요.

 

단지 단점이 있다면 a6400에 마운트 했을 때 기본 렌즈와는 확실이 무게의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a6400에 마운트 시킨 사진입니다.

 

확실히 옆 번들 렌즈와 크기가 많이 차이 나죠? 

 

그래도 화각이 18mm 에서 105mm까지 커버가 가능하니 여행 갈 때 하나만 챙겨가면 되니 좋은 거 같아요.

 

아!! 그리고 소문처럼 전문가가 아니라 확실히 모르겠지만 확실히 줌을 당겨도 선예도가 좋은 거 같았어요.

 

사진을 찍고 확인해보면 솔직히 사진은 시그마 30mm f1.4나 sel18105g나 별 차이 없이 좋아 보이 더 군요.

(물론 다르겠지만 카알 못인 제 입장에서는......)

 

렌즈를 기대하던 4k 영상을 찍어보려 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메모리카드가 발목을 잡더군요...

 

4k 영상이 용량을 엄청나게 차지한다는 걸 알지 못했어요.

 

기존 16기가짜리 메모리카드 사진 찍을 땐 불편함 없이 잘 썼는데....

 

그래서 또 메모리카드 폭풍 검색 ~~~ 

 

메모리카드도 종류와 사양이 많이 있더라고요 4k 지원에 읽기 쓰기 속도 잘 봐야 해요

 

검색 후 저는 적당한 가격의 메모리카드를 구입했어요.

 

샌디스크

영상을 찍을 거니 용량 넉넉한 256gb짜리를 구입 

 

역시 메모리카드는 샌디스크죠 ㅎㅎ ~~ 

 

영상을 촬영해보니 확실히 번들 렌즈와는 확연히 비교가 될 정도로 sel18105g가 좋았어요.

 

손떨방도 좋고 선예도, AF 기능, 줌 기는 일반인들이 쓰기에는 GOOD!!!

 

렌즈는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조금만 더 쌌더라면 더 좋았겠지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