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생활 (Culture)/드라마 (Drama)

드라마 명불허전 보면서 방콕

by 냥냥이집사 2020. 3. 7.

출처: 드라마 명불허전 공식홈페이지

2017년도에 tvN에서 방송한 드라마 명불허전입니다. 

 

총 16부작으로 최고 시청률 6.9%를 기록했던 드라마로 현제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해요.

 

명불허전은 400년이라는 시간을 뛰어넘고 현대 외과의사와 조선 최고의 한의사의 만남을 그린 드라마예요. 

 

드라마는 전체적으로 봤을 때 코믹한 드라마였고 코로나 19로 인하여 현재 방콕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 방콕의 지루함을 달래주는 드라마였어요. 

 

드라마 속 주인공 허임이라는 캐릭터는 실제 조선사람이에요.

 

허임은 실제로 침구에 뛰어나 선조 때 임금을 치료한 공으로 동반의 위계를 받았고

 

1612년 허준과 함께 의관록에 기록되었으며 조선에서

 

으뜸가는 침이라는 평을 받았다고 기록이 되어 있어요.

 

출처: 드라마 명불허전 공식홈페이지

인물 관계도인데요. 과거와 현대의 대칭 구조부터 재밌어 보이지 않나요?

 

등장인물들을 살펴볼게요. (공식 홈페이지 인물 소개를 퍼왔어요.)

 

출처: 드라마 명불허전 공식홈페이지

 

허임 (30세)
뛰어난 침술을 지녔으나 현실의 벽에 가로막혀 비뚤어진 조선의 남자
혜민서 최 말단 참봉 의원. 훤칠한 키에 잘생긴 얼굴, 요샛말로 끝내주는 비주얼.
무엇보다 그를 받쳐주는 건, 자타공인 조선 최고의 침구 실력!
하지만 그에게도 넘지 못할 커다란 벽이 하나 있었으니.. 천출이라는 신분이다.

갓 스물의 나이로 의과에 수석 합격했지만 제 아무리 실력이 출중한들 평생 신분의 벽에 가로막혀 어의는커녕 만년 참봉(종 9품)을 못 면하는 신세다 보니 낮에는 민초들의 병을 치료하는 든든한 혜민서 참봉 의원으로 밤에는 고관들의 기와 담장 사이를 넘나들며 비밀 왕진을 뛰는 날라리 의원으로 줄타기 하 듯 아슬아슬한 이중생활을 이어간다.

어느 날 왜적의 침입을 두고 정사로 편두통이 깊어진 선조를 위해 대전어의 허준이 찾아온다. 과거, 장원 급제한 자신을 혜민서로 밀어 넣은 장본인 허준! 그에게 한 방 먹일 기회이자 왕에게 신임을 얻어 탄탄대로를 달릴, 그야말로 일타 쌍피를 노릴 일생일대의 기회를 잡은 허임! 그러나 웬걸! 그토록 기다리던 인생 최고의 기회이자 절체절명의 순간! 침을 든 그의 손이 떨린다. 옥체에 침 한방 놓지 못하고 죽을 위기에 처하는 허임. 관군을 따돌리고 한숨 돌리려던 찰나 정체불명의 화살을 맞고 다리 아래로 떨어지는데! 죽음에 이르는 순간 그가 든 침통이 빛을 발하며 2017년 현재로 떨어진다.

 

출처: 드라마 명불허전 공식홈페이지

최연경(32세)
차가운 외면 속에 마음의 상처와 비밀을 품은 서울의 여자.
신혜 병원 흉부외과 펠로우. 화려한 외모에 완벽한 화장, 모델처럼 늘씬한 몸매에 감각적인 패션 스타일. 까칠한 말투에 차가운 표정, 요즘 유행하는 걸 크러쉬적 센 언니의 면모를 두루 갖췄다.

의대 재학 시절부터 별명이 걸어 다니는 의학서적일 정도로 학부 6년 간과 수석을 도맡아 하고, 인턴 실력도 최고 성적으로 마치고, 똑 부러지고 빈틈없는 처치며 수술 실력으로 지금의 자리에 올랐다. 게다가 이 언니, 취미가 클럽에서 춤추기다. 시끄러운 음악에 취해 무아지경으로 춤추다 보면 저절로 체력단련, 심신 안정, 스트레스 해소까지.

다만! 한 가지 아쉬운 게 있다면, 환자들에게까지 너~무 ‘프로페셔널’ 하다는 것. 환자들을 이름 대신 병명으로 기억하고, 심리적 문제가 생기면 바로 정신건강학 과로 컨설트 하는 실력은 최고이나 인간관계에 있어서는 다소 냉철한 가치관을 보여준다. 그렇다고 환자를 무시하거나 막 대한다는 건 아니고, 기본적인 친절과 예의를 지키되 환자들과 적절한 심리적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는 게 그녀의 생각.

어린 나이, 사고로 아버지를 잃고 엄마마저 연경이 고등학교 시절 무렵 병으로 죽었다. 엄마를 병원에 데려가지 않고 침으로 치료하려 했던 할아버지를 원망하며 연경은 한의학의 대를 이어 주기를 바라던 할아버지의 뜻을 외면한 채 보란 듯 의대에 들어갔다. 내 환자는 절대 죽이지 않아! 멋진 의사가 되겠다 각오했는데 그 남자가 나타난 그 날부터, 완벽하던 연경의 일상과 계획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별 5개 만점에 제 개인적인 점수는요 ~~~~

 

스토리 ★

연기 

재미 

댓글